티스토리 뷰

목표를 3가지 정하기로 했습니다. 아침 어느 유튜버가 한 말에 감동을 받아 나도 목표 3가지를 정해보도록 했습니다. 목표를 3가지 정하는 것은 저의 가장 큰 목표 애드센스로 월천불 블로거가 되기 위함입니다.

 

목표3가지정하기
목표정하기

목표 3가지 정하기로 애드센스 월천불 블로거 되기

 

목표를 정하면 아무래도 그 목표를 실행하려고 하기 때문에 발전할 수 있습니다. 삶이 무료해지고, 어디로 가야 할지 방향을 잃었을 때, 자신을 점검하며 목표를 정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2년이 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책 읽고 글쓰기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 애초에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나를 발전시키기 위함이었습니다.

 

내가 소비한 콘텐츠를 기록하는 것, 내가 읽고 배운 것을 기록하는 것, 나의 삶을 기록하는 것으로 블로그를 했습니다. 책 읽기도 좋아하고, 글을 써보니 나의 부족한 글이 활자로 예쁘게 블로그에 남는 것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네이버에서 글을 쓰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연금형 애드센스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지금은 비록 보잘것없지만, 글이 쌓여서 나중엔 연금처럼 매달 용돈을 받는 글이 되길 바랍니다.

 

하지만, 매일 글을 쓴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떤 글을 써야 나중에라도 나에게 용돈을 주는 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매일 쓸 주제를 찾는 것도 참 어렵습니다. 어느 날은 글을 써야지.... 하면서 생각만 머릿속에 있고, 어떤 글을 쓸지 몰라 그대로 하루가 다 가버립니다. 그런 날은 할 일을 하지 못한 것 같아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나의 취미이자 유일한 경제적 도구로 만들기 위해 블로그를 합니다. 내가 가장 즐겁게 놀 수 있는 시간이고, 이것이 나에게 돈을 만들어준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이런 희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 블로그를 계속할 수 있을까? 글을 힘들지 않고 매일 꾸준히 쓸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글을 매일 써야 글이 쌓이고, 미래의 나한테 글이 보답을 할 테니까요.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3개 받았습니다. 2개를 더 받으려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5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개의 티스토리도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블로그 개수만 늘렸나 봅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해서 여러 개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모를 저품질에 대비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이제 서서히 목표 3개를 정해야겠습니다.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성공시키기 위한 목표를 정하려고 합니다.

 

1. 매일 포스팅 2개 이상한다.  이것은 제가 갖고 있는 첫 번째 블로그가 이제 글이 200개 정도라, 올 연말까지 400개를 채우려는 뜻입니다. 한 개의 블로그에 글이 400-500개 이상은 되어야 상위노출이 쉽고 조회수가 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라도 글을 400개 이상 채우려고 합니다.

 

2. 5개의 블로그 각각의 성격을 정하기. 아직 어떤 글을 잘 쓰는지 파악이 안 됩니다. 어떤 분야를 내가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계속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5가지를 찾을 예정입니다. 일단, 책, 드라마, 영화와 같은 리뷰 쓰기가 한 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이나 은행 정보를 쓰기 위한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런데 3가지는 확실한 성격이 없습니다. 건강과 심리,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3. 올해 애드센스 월 100$ 달성하기. 애드센스 수익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이슈나 정보성 글을 잘 써서 상위노출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그런 것에 소질이 없습니다. 젊은 사람들처럼 빠르고 똑똑하지 못해서 이 일에는 자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매일 내가 관심 있고, 배우고 싶은 것을 미리 조금 배워서 그것을 글로 쓰려고 합니다. 그리고 내가 깨닫고 느낀 것을 쓰려고 합니다. 글이 많아지다 보면, 한 글에 한 명만 클릭을 해도 수익이 조금씩 늘어나리라 생각합니다. 

 

나는 월천 블로거다

 

저의 블로그 글쓰기의 제일 큰 목표는 월천불 블로거 되기입니다. 그래서 수시로 ' 나는 월천 블로거다 ' 이렇게 자기 확언을 합니다. 제 무의식에 월천 블로거를 새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나의 정체성이 변하여 월천 블로거로 살게 된다고 합니다. 

 

월천 블로거가 되기 위해 매일 자기 확언을 하고 매일 글을 씁니다. 지금은 잘 못쓰는 글이지만, 쓰다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도 주고, 나의 경험을 나누어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매일매일의 글쓰기가 나를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시키고, 나의 글이 나의 노후에 나를 웃게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노인들이 할 일 없이 있을 때, 나는 글쓰기가 습관이 되어 글을 쓰면서 알차게 보낼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글들이 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도움을 줄 것입니다. 

 

나의 월천 블로거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사람들 앞에서 공개적으로 공표하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나의 노력이 보답할 날을 기다리며 오늘도 열심히 글을 쓸 예정입니다. 나는 월천 블로거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